2014년 5월 2일 금요일

[플러그인] 블루프린트 추가 라이브러리

연습차 블루프린트 추가 함수만 빼내 플러그인을 만들어 공유합니다.


블루프린트를 많이 활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테스트를 많이 거치지 않아서 플러그인이 잘 설치되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치 방법:

1.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언리얼 엔진 폴더의 Plugins 폴더 안에 플러그인을 넣습니다.
!! (자신의 프로젝트에 "Plugins" 폴더를 만들어 플러그인을 넣으면.. 그 프로젝트를 열었을시만 플러그인이 적용됩니다) !!

3. 에디터를 켭니다.

4. Windows 풀다운 메뉴에서 Plugins 클릭해 Plugins 창을 오픈합니다.

5. 왼쪽 Built-in 에서 "Ameba Plugin" 을 선택합니다.

6. 오른쪽에 나오는 "Ameba Blueprint Library" 항목에 "Enabled" 를 체크하고 아래에 나오는 "Restart Now" 를 클릭합니다.
 
 
다시 시작 후 언리얼 에디터에는 아래 사진처럼 "Ameba Blueprint Library" 목록이 생겨납니다. (주황색 표시)

 
현재 플러그인은 64비트만 지원이 됩니다.

32비트 빌드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납니다.
플러그인 에러가 아닌 언리얼 에디터 에러 입니다. 해당 문제에 해결법을 아시면 글남겨 주세요!
시간이 되면 32비트 버전은 에디터 빌드가 아닌 프로젝트에서 빌드해야 겠네요.

1>------ Build started: Project: UE4, Configuration: Development_Editor Win32 ------
1> Module.UnrealEd.6_of_20.cpp
1>D:\UnrealEngine4\Engine\Source\Editor\UnrealEd\Private\LevelEditorViewport.cpp(112): error C2719: 'Location': formal parameter with __declspec(align('16')) won't be aligned
1> -------- End Detailed Actions Stats -----------------------------------------------------------
1>ERROR : UBT error : Failed to produce item: D:\UnrealEngine4\Engine\Intermediate\Build\Win32\UE4Editor\Development\UE4Editor-UnrealEd.lib
1> Cumulative action seconds (8 processors): 0.00 building projects, 14.55 compiling, 0.00 creating app bundles, 0.00 generating debug info, 0.00 linking, 0.00 other
1> UBT execution time: 27.36 seconds
1>C:\Program Files (x86)\MSBuild\Microsoft.Cpp\v4.0\V110\Microsoft.MakeFile.Targets(38,5): error MSB3073: The command "..\..\Build\BatchFiles\Build.bat UE4Editor Win32 Development" exited with code -1.
========== Build: 0 succeeded, 1 failed, 1 up-to-date, 0 skipped ==========

댓글 없음:

댓글 쓰기